본문 바로가기

Favorite Things/먹거리,맛집

우리 입맛에 맞는 베트남 쌀국수를 찾아서 - 호아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짱군에게 베트남 쌀국수는 먹기전만해도 사람들이 좀 비릴것이다, 입맛에 맞지 않을것이다. 라는 등등의 이야기로 조금은 꺼렸던 음식이었다.

 그렇게 한두해가 가고 핸님의 직장이 있는 선릉역 근처의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호아빈"이라는 곳에 가게되었다. 처음에는 쌀국수를 먹으러 간다기 보다는 그곳의 파인애플볶음밥이 맛있다는 핸님의 유혹(?)에 넘어가서 가게 되었었다.

 처음으로 호아빈에 갔을때는 아마도 먼저 간단히 무언가를 먹고 가서그랬던지 쌀국수의 맛도, 파인애플볶음밥의 맛도 느낄수가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가기를 한두번...... 드디어.. 아니..어느덧 나의 입맛이 그곳에 적응해 가는 것을 느꼈다. 그렇게 술술 잘 넘어가고 맛도 장난이 아닌것이었다. 후루룹~~!!

 오늘 다시찾은 호아빈. 그곳의 음식들을 카메라에 담아왔다. 비록 두가지 음식이지만....( 핸과 짱이 가면..거의 쌀국수 하나에 파인애플밥만 시키기에 어쩔수 없다. ㅎㅎㅎㅎㅎ)


쌀국수를 시키면 이렇게 숙주와 레몬, 청양고추등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반찬(?)으로 단무지와 양파가 제공되는데, 이곳 단무지는 정말 맛있는것 같다.
식욕을 돋운다고 해야하나? 리필을 한 3번은 하는것 같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먹은 생안심쌀국수 이다. 가운데 생안심이 불그스름하게 띄워져있네요..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잠깐
호아빈 쌀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가게에 가면 있습니다. ^^)

1. 뜨거운 쌀국수가 나오면 먼저 생숙주를 국수아래 넣고 레몬청양고추를 넣습니다.
2. 국물에 매콤한 칠리소스와 달콤 고소한 해선장을 입맛에 맞게 뿌려주시고 얼큰한 맛을 원하면 베트남 고추기름을 넣어서 드십시오
3. 소스그릇에 칠리소스해선장3:1로 섞어 고기와 양파절임을 함께 찍어서 국수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4. 취향에 따라 고수 민트를 주문하시고 공기밥도 추가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뒤 이어 나온 파인애플 볶음밥이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애플속을 비우고 그 안에 볶음밥과 파인애플 맛있겠지요?


이제 먹는 시간입니다.
.
.
.
.
.
냠냠냠냠......
.
.
.
.
.
.

꺼억~~~!!
.
.
.
.
.
다 먹었습니다.

이렇게 숙주도 다 비우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쌀국수도 깨끗이 비우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애플볶음밥도 다 비우고 파인애플만 덩그러미 남아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 자리를 박차고 일어서서는 절대 안됩니다.
맛있는 파인애플 속이 남았잖아요.

숫가락으로 파거나 하지 마시구요.
파인애플밥을 다 먹은후에 속을 갈라달라고 하면
이렇게 속을 먹기 좋게 갈라준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까지 먹으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것 저것 먹고나니 배부르지 않을것 같았는데.. 어느덧 배가 차오르고 속이 편안해 지네요.
우리 입맛에 맞는 호아빈의 베트남 쌀국수 한번 드셔보시지 않으실래요?



파인애플볶음밥 : 7,400원
생안심쌀국수(S) : 6,900원

호아빈 홈페이지 바로가기
 

'Favorite Things > 먹거리,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콤한 맛이 당기는 동태찜~!  (11) 2008.09.22
와이와이에서의 즐거운 시간  (16) 2008.01.04
이자까야 "천상" 방문기  (3) 2007.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