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가성비 뛰어난 안전한 카시트, 이지픽스 컨버터블 카시트 간단 개봉기 그리고 장착기

가성비 뛰어난 안전한 카시트, 이지픽스 컨버터블 카시트 간단 개봉기 그리고 장착기




안녕하세요. 소연파파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카시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거 아시죠? 

그리고 한번 구매해서 오래도록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꼼꼼히 잘 따져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가? 

가성비(가격대 성능비)는 뛰어난가? 

안전한가? 그리고 ISO-FIX 는 지원하는가? 


이러한 개인적인 기준에서 살펴볼때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가? 

- 신생아부터 7세까지 사용가능한 제품 

가성비(가격대 성능비)는 뛰어난가?

 - 카시트 장착 40% 달성을 위한 40% 할인 제품 

안전한가? 그리고 ISO-FIX 는 지원하는가?

 - 3중 충격흡수 기능 도입, 그리고 ISO-FIX 제품 



이렇게 답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시크 이지픽스 컨버터블 카시트였습니다. ^^


[카시트 내꺼야.jpg] 


그리고 3가지 모두 만족하는 시크 이지픽스 컨버터블 카시트를 사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답니다. ^^

 두둥~!!! 카시트 도착~~!!! 오랫만에 집에 도착한 커다란 박스를 사이에 두고 경쟁하는 딸아이들이 참 귀엽네요.. 


카시트가 담긴 커다란 박스의 '취급주의' 문구를 뒤로 하고 바로 개봉해 보았습니다.



평상시 좋아했던 그리고 원했던 세련된 느낌의 보라색 카시트가 눈앞에 펼쳐졌습니다.

그러고 보니 보라색 카시트, 보라색 유모차, 보라색 웨건 등 죄다 보라색이네요. 

어쩐지~~~ ㅎㅎㅎㅎ


개봉도 하였으니 간단히 카시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시크 이지픽스 카시트는 아이의 성장에 맞춰 
3단계 Step by Step 시스템으로 신생아부터 초등학교 입학까지 
안전하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1단계 BABY MODE : 뒤보기 장착 ( 0~13kg / ~15개월)
  ② 2단계 TODDLER MODE : 앞보기 장착 (9~18kg / 1~4세)

  ③ 3단계 JUNIOR MODE : 앞보기 장착 (15~25kg / 3~7세) 


이렇게 체중에 따라 1,2,3 그리고 뒤보기 단계로 조절하여 사용한다면 신생아부터 7세까지 쭈욱~~ 

뽕을 뽑고도 남을 만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겠습니다. 


또한 아이가 성장에 맞춰 조절하기 쉬운 헤드레스트가 있습니다. 

특히 조절단계가 없어 내 마음대로 늘렸다가 줄렸다가 하면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


추가로 경주용 자동차 벨트 전문 브랜드 샤벨트의 벨트와 버클을 사용하여 

믿을만한 제품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가르쳐 주는듯 하네요. 


더불어 카시트 뒤쪽에 탑데터가 담겨있는 작은 공간은 

설명서를 넣어둘 수 있는 알짜배기 공간이네요~~~~ (남자들은 비상금을 이곳에? ㅎㅎ)



좋은 카시트를 구매하고 장착했다고 해서 아이들이 모두 안전한 것은 분명 아닐껍니다. 

사실 카시트를 오장착했을때 위험에 더 노출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러한 오장착으로 인한 안전 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입한 것이 바로 ISO-FIX 입니다. 

ISO-FIX는 자동차 내 카시트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국제 표준 규격의 고정 장치로 

기존의 안전벨트로만 카시트를 고정하는 방식에 비해 충격의 유격을 최소화해 흔들림이 적은 것이 특징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ISO-FIX 를 지원하는 카시트가 있다면 안전성에서 만큼은 조금이라도 더 신뢰가 느껴진답니다.



시크 이지픽스 카시트 역시 ISO-FIX 를 지원하는데요. 

빌트인 ISO-FIX 기술을 도입하여 안전벨트만 이용시에는 ISO-FIX 래치를 넣어두고 ISO-FIX 장착시에 꺼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차에다가 장착을 해 볼까요?



국내 차량은 2010년 이후에 출시된 차량이면 차량 뒤쪽에 위와 같은 모양. 

아이가 의자에 앉아있는 단추 아래로 ISO-FIX 래치를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SO-FIX 카시트 장착이 처음이라서 장착할 때 조금은 버벅이긴 했지만 

안전벨트로 장착하는 것보다 빠르고 장착시에는 딱 고정되어 안전하겠구나 라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게다가 탑데터까지 연결하니 카시트가 끄떡없더군요~


[ISO-FIX 래치 장착 전후 사진 : 연결전(좌), 연결(우)]

ISO-FIX 래치를 차량에 장착하면 오른쪽과 같이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두개의 ISO-FIX 래치를 차량에 장착후 녹색으로 확인하면 장착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렇게 개인적인 기준을 만족하는 시크 카시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래사용하고 싶고, 가성비 좋고 안전한 카시트를 찾는 다면 시크 이지픽스 카시트 어떠신가요? 

이제 새로운 카시트를 장착하였으니 즐거운 여행을 떠나는 일만 남은 것 같네요. 

돌아오는 주말에는 아이들과 카시트의 성능도 체크해볼겸~~ 야외로 나들이를 가봐야겠습니다.


 

.

.

 

.

 

.

 

.

 

.

 

.

 

끄읕~~!!!! 





+본 제품 리뷰는 베페이벤트에 당첨되어 끄레델로부터 시크 이지픽스 컨버터블 카시트 제품을 무상제공받아 사용후 작성된 솔직한 사용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