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전자제품

iLuv imm377 블루투스 스피커로 홈 오디오 시스템 구축하기

iLuv imm377 블루투스 스피커로 홈 오디오 시스템 구축하기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저렴하게 홈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아이템인 iLuv 의 imm377 MobiAir 라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사실 이전부터 LG의 홈바나 보스의 사운드링크 제품들을 보면서 나도 홈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했으면 하는 소망은 있었는데 

역시 총알부족이라는 현실의 장벽앞에 눈팅만 하며 살았답니다. 

그러던 중 아주 좋은 기회가 생겨 집안에 오디오 시스템을 드디어~ 구축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사실 거창하게 말하고는 있지만 음악과 스피커만 있으면 홈 오디오 시스템인거 맞는거죠?  





iLuv 의 국내 수입원인 씨엔에스파워가 들여온 iLuv MobiAir immm377 은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그리 클 것 같지 않았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이라서 한뼘 조금 넘는 사이즈겠지라고 생각했는데, 

택배를 받았을때 크기에 조금 놀랐답니다. 왜 그리 큰거지? 라는 생각에 잠시 고민했지만

 개봉을 하면서 궁금증은 바로 사라져 버렸답니다.






실제 개봉을 해보면 제품 보호를 위해 꽉들어찬 종이포장이 튼튼하게 본체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어댑터에 본체 , 그리고 퀵가이드가 전부라서 구성품은 많지 않았지만 

마구 던져지는 택배들 사이에서도 끄떡없이 본체를 잘 지켜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박스의 옆면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간단한 스펙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서나 사이트(?) 어디를 봐도 자세한 설명이 없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보통 스피커 하면 출력은 어떻고 크기나 제원은 어떻다라고 설명하지만 이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간단하고 사용이 쉽다(?)라는 것을 어필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iLuv mobiAir 제품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장착하여 충전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제품만 충전할 뿐이지 블루투스가 되는 음원출력 기기를 페어링하면 멋진 오디오 시스템이 완성이 됩니다. 

다만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는 충전까지 할 수 있으니 1석 2조라는 말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역시 컨버터를 이용하여 장착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 





자 이제 슬슬 본체를 둘러볼까요? 먼저 위쪽으로 보면 블루투스 페어링, 전원조절, 플레이 조절, 핸즈프리, 빨리감기/되감기, 파워커튼 등이 있습니다. 

버튼의 아이콘만 보아도 이 버튼이 무슨 기능을 하겠다라는 것은 명확해 보입니다. 

전화기 모양의 핸즈프리 버튼을 이용하여 전화통화를 할 수 있고 한꺼번에 여러사람이 들으면서 통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스피커폰으로 했을 때 보다 개인차는 있을 수 있지만 훨씬 좋게 들립니다.





뒤를 보면 가운데에 파워단자와 Aux in 단자가 있습니다. Aux in 단자를 이용하면 위부기기에 직접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연결선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사용이 적더라고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옆에서 구경만 하던 딸아이가 관심을 갖고 바로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처음에 전원을 키면 바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가 되고 제 스마트폰인 G2와 연결해 보았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 하자마자 iLuv MobiAir 라는 기기가 잡히고 

휴대폰과 미디어 오디오에 연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딸아이가 좋아하는 뽀롱뽀롱뽀로로 앨범인 뽀로로와 노래해요를 켰습니다.

 뽀로로 앨범은 엠넷을 정액요금제로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바로 들을 수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드디어 홈오디오 시스템이 구축이 된 것입니다. ^^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노래를 찾아 시원하게 들을 수 있겠죠? 

 

 

뽀롱뽀롱 뽀롱뽀롱 뽀로로~~~~~~오 ~~~~~~♬  이렇게 노래를 하면서 말이죠~~~~^^





홈 오디오를 구축했으니 본체에 대해 조금 더 보겠습니다.

 iLuv MobiAir 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성을 살려~~ 스마트폰을 꼭 장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어도 깔끔한 음질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것이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이지요.  





차려 ~ 엇~!! 본체에 스마트폰을 장착시 팔처러 붙잡아주는 지지대가 있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사진을 찍고 보니 팔벌렸다가 차렷하는 모습 같네요. ㅎㅎㅎㅎ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는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충전할 수 있을 만큼 깊은 것 또한 특징입니다.

 가끔 이와 비슷한 기기들 중에 케이스를 분리해야만 충전이 되는 기기들을 몇개 보았기에 유심히 보게 되네요. 







 iLuv MobiAir 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저렴하게 홈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아이템인것만은 충분해 보입니다. 

실질적인 스피커에 대한 부분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홈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iLuv MobiAir + 엠넷 + Uplus 조합으로 저렴하게 구축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조합으로 충분히 저렴하고도 괜찮은 오디오 시스템이 완성될 것입니다.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소연파파가 직접 체험한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