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세이라디오, 블로그에 활기를 불어넣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하면 남들보다 더 화려하게 또는 예쁘게 보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해보았을 것이다. 나 역시도 남들과 다른 블로그 스킨을 위해 스킨제작이 자유로웠던 티스토리와 연을 맺었다고 하여도 할말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 위젯도 많아지고, 좀 지난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위젯 회사들도 많이 생겼고, 많은 회사에서 위젯을 채택하고 홍보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오늘은 소리로서 블로그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위젯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미 인터넷 음악방송 No.1 을 자청(?)하는 세이라디오가 그것이다. 이미 세이라에는 유명한 방송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실시간으로 방송을 들으며 사연도 동시에 남길 수 있다. 비록 링크만 달려 있어 해당 클럽에 직접 가서 글을 남겨야 하지만 그래도 내가 남긴 사연과 신청곡을 많은 사람들과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


 세이라디오를 설치하자.  

세이라디오 링크를 따라가면 이미 다른 위젯을 설치했던 방식으로 세이라디오를 설치 할 수 있다. 벌써 3만명의 사람들이 블로그에 설치를 했고 활기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점은 고쳤으면...  

소리로서 블로그를 활기차게 한다고 하지만 이러한 라디오 위젯의 가장 큰 단점이 하나있다. 바로 자신의 블로그에서 블로그 내의 다른 글을 보려 하고자 하면 음악이 끊긴다는 것이다. 아이프레임이로 되어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거의 대부분의 블로그가 단일페이지로 되어 있어서 이부분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세이라디오는 각각 블로그와 협조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중에 있다고 하니, 이는 두고 볼 일이다.

아니면 이참에 작은 팝업창 하나 띄워서 세이라디오를 듣게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도 해본다. 페이지를 이동할 때 발생하는 문제는 적어도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ㅎㅎㅎ





 내가 해야할 일...  

세이라디오 위젯을 설치하고 나니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세이라디오 위젯의 최대 문제점인 페이지를 이동하면 버퍼링이 되면서 끊기는 현상. 이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내가 할 일은 바로 양질의 블로깅을 해야겠다는 것이다. 몇라인으로 포스팅을 끝마치는 것이아니라 방문자들이 좀 더 방문하고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생산해야겠다는 것이다. 이것이 세이라디오가 나에게 준 숙제가 아닐까 싶다.



 그 외 . . .    

아이폰으로 세이캐스트를 통해 음악방송을 즐길수도 있다. 세이캐스트 쉐이크 잇을 통해 손쉽게 음악방송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UI 도 깔끔하고 흔들면 음악방송이 랜덤으로 바뀐다.


 
세이캐스트 관련해서는 좀 더 살펴보고 전하도록 하겠다. 여하튼 세이라디오 위젯으로 내 블로그가 분명 활기차게 변했다는 것은 사실이다. 여러분의 블로그에도 활기를 불어넣고자 한다면 세이라디오 위젯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