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전자제품

Logitech 노트북용 마우스 M305


요즘에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일이 많아졌다. 그동안 나의 노트북용 마우스로 한 자리를 차지했던 나의 마우스가 수명을 다해 나의 곁을 떠나고, 새로운 노트북용 무선마우스가 나의 곁을 지키게 되었다. 로지텍(www.logitech.com)에서 얼마전에 출시된 무선마우스인 M305가 바로 그것이다. 지인의 로지텍 무선 마우스가 9만원대이니 4만원대인 M305는 저렴하게 출시된것이 분명하다. 9만원대에 비해 M305는 기본적인 마우스의 기능에 충실하다고 볼 수 있다.


나노 수신기라고 불리는 무선 마우스 수신기는 크기가 너무나도 작다. 이름에 걸맞는 이 수신기는 한번 장착후 다른 기기에 장착하지 않는 이상, 분리해서 보관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다.

 
50원 짜리와 비교했을때도 별차이가 없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크기는 작지만 수신력은 2.4GHz 나 된다고 한다. A/S는 3년까지 보장이 되어 있어, 고장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3년내에 고장이 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3년까지 보장해 준다고 하니 마음은 편하다.


하단부분 역시도 꼭 필요한 것만 담았다. 건전지 교환과 수신기 보관을 위한 일명 트렁크를 조작하는 버튼과 On/Off 조절 기능을 담고 있다. 물론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땐 절전모드로 자동전환이 된다. SetPoint 라는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마우스 배터리의 수명도 함께 확인할 수가 있었다.




AA 건전지 하나와 수신기를 담을 수 있는 트렁크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정렬이 되어있다.


이번에 구매한 M305 는 강력하면서도 저렴한 무선마우스이다. 손안에 쏙 들어오는 M305 는 크기에 비해 가격도 기능도 뒤지지 않는 최강의 무선마우스이다. 타 무선 마우스에 절대 뒤지지 않는 M305. 나의 선택을 기다렸듯이 다른 분들의 선택또한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 확실하다.

옥션에서 M305 구매하러가기